콧볼 축소 정의와 방법 그리고 전후사진

콧볼 축소

“콧볼 축소 정의와 방법 그리고 전후사진”

얼굴 인상에 있어 코는 큰 영향을 줍니다. 코 가운데 바르게 위치해 있으면서 높으면 얼굴 입체감이 살아나 보이는데요. 반면에 코가 낮고 코끝이 퍼져 보이면 얼굴이 밋밋해 보이면서 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낮아 보이는 코는 보형물을 삽입하여 높여주면 되는데요. 그렇다면 퍼져 보이는 코끝은 어떻게 개선을 할까요?

코끝이 둥글고 크면 코끝 연골 묶기를 통해 좁혀 줄  수 있고요. 콧볼이 넓으면 콧볼 축소를 통해 좁혀 줍니다.

콧볼을 좁힘에 있어 무조건 좁히는 것이 아닌 얼굴을 횡으로 5 등분 하였을때 양 콧볼이 1/5 정도가 되면 좋습니다.

콧볼 축소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1. 코끝 높이기 – 비중격 연골(혹은 기증 연골이나 가슴 연골)을 채취한 후 이를 코끝 기둥으로 조각하여 만든 후 세워 올려주면 코끝이 올라감과 동시에 콧볼도 함께 축소되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콧볼축소수술

2. 절개법 – 콧볼의 피부를 흉터가 안보이는 라인을 따라 절제하여 제거를 한 후 이상적인 폭으로 좁혀 줄여 주는 방법입니다. 피부 절제 방법은 원상복구가 어려운 만큼 신중히 결정을 해야 하고요. 애매한 경우에는 코끝 올리기를 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난후에 시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콧볼 축소 전후사진

3. 비절개 방법 – 콧구멍의 크기가 작으면서 비주의 폭이 넓은 경우에는 절제를 할 경우 콧구멍이 더욱 작아지기 때문에 숨을 쉬는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절개 법 보다는 비절개 방법으로 합니다. 비주와 콧볼을 의료용 실로 매듭지어 당겨 교정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과정이 간단하고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