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 후 들창코 원인 및 코재수술

코수술 후 들창코 원인 및 코재수술

들창코_원인과_재수술_방법

들창코는 짧은코 이면서 코끝이 위로 심하게 들려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코 모양을 말합니다. 이는 선천적인 이유도 있지만 코수술 후 어떤 문제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코수술 후 들창코 발생은 코에 삽입한 실리콘 보형물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코에 맞지 않는 두께와 길의의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였거나, 인공 물질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체질인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염증 후 들창코”

실리콘 보형물은 코 모양을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 사용되어 온 코성형 재료인데요. 이 실리콘 보형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심한 경우에는 코염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리콘 보형물을 코에 삽입하면 그 주변으로 피막이 형성되는데요. 피막의 형성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염증이 발생하면 피막 형성이 심하게 진행되어 코가 수축될 수 있습니다. 이 수축 현상으로 인해 코 끝이 콧대 방향인 위로 올라가게 되면 코가 구축되어 들창코 모양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구축코 재수술이 필요한데요. 삽입되어 있던 실리콘 보형물을 피막과 함께 세심하게 제거해 주고요. 인공의 보형물이 아닌 생체적합성이 좋은 자가 조직(가슴연골, 진피)을 사용하여 코 모양을 다시 예쁘고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또 다른 원인 중에는 “비중격 문제”가 있는데요.

비중격은 콧구멍 가운데 위치한 코 가운데 막을 말하며, 코를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는 뼈와 이 비중격이 함께 지지해 주는데요. 충격을 받았을 때 뼈는 잘 무러지지 않지만, 비중격은 잘 부러질 수 있습니다.

비중격 연골

일반적으로 코끝을 높이기 위해 이 비중격 연골을 채취해 사용을 하는데요. 문제는 충분한 경험이 없으면 이 비중격 연골을 채취하는데 쉽지가 않으며 자칫하면 비중격이 약해져 부러질 수 있습니다. 코를 지지하는 비중격이 무너지면 콧대 가운데가 움푹하게 패이면서 코끝을 당겨 들창코가 될 수 있습니다.

들창코_원인

최근 이런 문제로 인해 코재수술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비중격 재건을 해야 합니다. 비중격 재건을 위해서는 지지력이 좋은 연골을 이식하며, 주로 가슴 연골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상으로 코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들창코 현상에 대한 원인과 코재수술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관련하여 궁금해 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며 하고요. 그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저희 조배정 원장님을 만나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