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수술 후 흉살 원인 및 관리 방법

“코성형수술 후 흉터 및 흉살이라는 것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성형이란 코가 낮거나 퍼져 있거나 휘어져 있거나 하는 등의 코 모양을 미용적 목적으로 높이거나 좁히거나 바르게 하는 등의 변화를 수술적 혹은 시술적 방법을 통해 개선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자가진피 코성형

코는 얼굴 가운데 있고 가장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얼굴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며, 코 성형은 코의 모양과 함께 얼굴 전체적인 밸런스를 함께 고려해야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코 흉터”

흉터란 손상되었던 피부가 치유된 흔적을 말합니다. 흉터는 위축 흉터, 표명이 올라온 비대흉터와 켈로이드, 그리고 기타 흉터 등으로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코 성형 수술 후 흉터는 주로 코 개방을 위해 절개한 비주에 남게 됩니다.

코코성형외과 코끝성형_20_03_12

위 사진을 보시면 수술 후 코끝 테이핑한 부분이 바로 절개한 위치입니다. 흉터를 완전히 사라지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봉합을 꼼꼼하게 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희미해져 잘 안보이고 화장을 하게 되면 알수가 없습니다.

흉터는 여성분들에게 큰 이슈인 만큼 마지막 봉합을 꼼꼼하게, 세심하게 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해야 합니다.

 

“코 흉살” 

흉터는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하는 용어는 아닙니다. 흉살은 어감으로 인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일종의 치유과정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것이며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흉살은 수술 부위의 피부 안쪽 조직에 생기는 섬유화된 조직을 말합니다. 이는 보통 4단계를 거치면서 치유가 되는데요. 그 과정을 거치면서 색과 모양이 변하기도 하고 완전히 치유가 되는데는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치유기간은 체질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딱 언제가 치유 완료가 된다라고는 정하기 어렵습니다.

간혹 흉살로 인해 코가 뭉툭해졌다든지 한쪽이 좀 꺼진 것 같다는 등의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는 일종의 치유 과정에 속에 나타날 수 있는 하나의 현상입니다. 좀더 인내를 갖고 기다리시는게 좋은데요. 너무 큰 스트레스가 된다면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에게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