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늑연골 코수술

코는 숨을 쉬거나 냄새를 맡거나 하는 등의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면서도 얼굴 가운데 있고 돌출되어 있어 얼굴 외모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코의 교정을 통해 코의 모양뿐만 아니라 얼굴 외모도 개선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코 교정은 그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 사용이 요구됩니다.

 

대표적인 코성형 재료는 실리콘과 고어텍스와 같은 인공 보형물이 있고요. 자가 늑연골 및 자가 진피 그리고 기증 재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가 늑연골을 활용한 코수술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자가 늑연골이란?

 

우리 몸 늑골은 뼈와 연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늑연골이란 늑골 뼈에서 연골 부분을 말합니다.

 

자가 늑연골 코수술

 

이 늑골 중 연골의 양이 많고 휘는 현상이 덜한 부위를 찾아 채취를 하는데요. 주로 6번과 7번에서 합니다.

 

가슴 아래쪽 피부선을 따라 2 ~ 3cm 정도 절개를 하여 채취를 하는데요.

 

절개 정도에 따라 흉터의 범위가 결정 되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의료진의 노하우나 경험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6 개월 이상 지나면 희미해져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코 구축 자가늑연골

채취를 한 후 코수술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특히, 늑연골의 특성이 휘려는 성질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일정시간 식염수에 담가두어 휘는지 여부를 모니터링 하고요. 카빙을 하면서도 가장 휘지 않는 곳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두 개를 겹으로 묶어주면 이런 휘는 현상을 최대한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골의 상태에 따라 콧대에 적절하지 못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자가 혹은 기증 진피는 콧대에 사용을 하고 코끝에만 늑연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가 늑연골의 장점

 

1. 풍부한 연골의 양

코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전 코수술로 인해 비중격이나 귀 연골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자가 늑연골은 이들을 대체하여 콧대와 코끝에 사용하기 풍부한 연골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낮은 이물감

인공보형물은 경우에 따라 높은 이물감이나 거부반응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자가 재료인 늑연골은 좋은 재료가 됩니다.

 

3. 무보형물 코성형

최근 인공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코성형을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낮은 코의 경우에 늑연골은 자가 재료이면서 연골의 양이 많아 실리콘 대신 사용하기 좋은 자가재료가 됩니다.

 

4. 구축코재수술 재료

코의 구축이란 잦은 코수술, 염증, 실리콘 보형물의 캡슐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코가 들창코 처럼 짧아지고 좌우 비대칭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짧아진 코를 늘려주는데 늑연골은 풍부한 연골을 가지고 있으면서 자기 자신의 재료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가 늑연골 코수술

 

5. 지지력이 좋다

 

짧은 코의 경우 이를 이상적인 길이로 늘리기 위해서는 늘어난 피부를 잘 지지해 주어야 하는데요.

늑연골은 연골의 지지력이 좋아 짧은 코에 사용하기 좋은 재료입니다.

 

이상으로 가슴연골의 특징과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휘는 현상 관리, 흉터 관리, 통증 관리 및 조각 기술” 등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등이 요구되는 코성형 재료입니다.

 

반드시 이에 대한 경험이 충분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