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성형 필요한 경우

코끝성형 필요한 경우

“코끝은 코성형의 핵심”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코는 얼굴 가운데 있고 가장 돌출되어 있어 코끝 모양과 각도만으로도 얼굴의 입체감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낮은 코”“짧은 코” 혹은 “처진 코” 등은 모두 코끝 성형이 필요하게 됩니다.

코끝성형 필요한 경우

코끝성형 필요한 경우

위 여성분의 경우 콧등에 살짝 올라온 매부리가 있었으며, 코끝은 아래로 쳐저 있었습니다.

심하지 않은 매부리는 그대로 두고 코끝을 올려줌으로 코의 모양뿐만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끝을 높이는 성형을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낮은 코 혹은 처진 코를 높이기 위해서는 코 기둥을 새로이  만들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자가 재료인 ‘비중격 연골’‘귀 연골’을 많이 사용합니다.

자가 비중격 연골

자가 비중격 연골

자가 귀 연골

자가 귀 연골

 

코끝을 올리는 성형을 위해서는 코의 이상적인 길이와 각도가 중요합니다.

이상적인 코끝과 윗 입술 사잇각은 90 ~ 100도 정도가 되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서로 다른 얼굴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디자인 하여야 합니다.

 

“코끝이 둥근 경우”에도 코끝 성형이 필요하게 됩니다.

코끝이 둥근 원인 찾기 위해서는 해부학적 모양을 봐야 하는데요.

코끝 피부가 두껍거나 코끝 연골이 좌우로 넓게 퍼져있는 경우 코끝이 크고 둥글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꺼운 피부는 불필요한 피하 지방을 제거하여 줄여주고, 좌우로 넓게 퍼진 연골은 가운데로 모아 묶어주면 개선이 됩니다”

코끝연골묶기

코끝연골묶기

 

코끝 성형을 함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코끝에는 인공 보형물을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점 입니다.

코끝은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보형물을 사용하면,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비춰 보일 수 있고 심한 경우 염증으로 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코성형외과는 코끝 성형을 함에 있어 반드시 자가 재료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 기증 연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