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피 코성형 소개

코성형

오늘은 콧대는 ‘자가진피’ 그리고 코끝은 ‘비중격 연골’을 재료로 사용하고 ‘절골‘을 통해 코 모양을 교정하는 코성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비중격은 코중격이라고도 하여 코 가운데 막을 말하는데요. 좌우 코 안의 경계를 이루는 벽으로 연골과 골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중격은 영어로 ‘Nasal septum’라고 하여 이 비중격의 연골 부분을 채취하여 코 기둥을 만드는데 사용을 합니다. 이 비중격 연골은 자가 재료이며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고 판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코끝 코성형”을 하는데 좋은 재료가 됩니다.

자가진피는 우리 몸 피부의 표피와 피하조직에 위치해 있어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으며 양도 충분히 채취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원하거나 피부가 얇아 보형물 비침이 우려되는 경우 사용하면 좋은 재료입니다.

절골이란 넓은 코 뼈를 잘라 이상적인 폭으로 다시 접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수 고안된 수술 기구를 활용하여 콧대의 좌우 뼈를 절골한 뒤 이를 이상적인 폭으로 좁혀 고정하면 시간이 흐르면서 완전히 붙게 됩니다. 간혹, 절골 후 코 뼈가 다시 부러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절골 후 뼈는 더욱 강하게 붙게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절골을 한 코 수술의 붓기는 더욱 크고 갈 수 있으며, 뼈가 완전히 붙는 2개월까지는 충격에 조심해야 합니다.

자가진피 코성형

위 여성분은 낮고 짧은 코를 개선하고자 저희 코코성형외과 조배정원장님께 코 수술을 받으신 분입니다. 낮았던 콧대는 진피를 사용하여 높여주었으며 짧은 코끝은 비중격 연골을 사용하여 길게 교정을 해주었습니다.

자가진피 코성형

측면 45도에서 본 얼굴입니다. 코 교정을 통해 코 모양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도 보다 세련되고 입체감 있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자가진피 코성형

측면에서 본 모양인데요. 자가진피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라인의 콧대가 되었으며, 코끝이 연장이 되면서 얼굴 윤곽이 살아났습니다.

이상으로 자가진피 코성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