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구축 증상

구축코성형

코성형 구축 증상

The Causes and developing process of the Contracted nose. 

코성형 후 나타난 구축 증상이란 코가 점점 짧아지고 모양의 변형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실리콘 보형물 주변에 생긴 피막의 과형성이나 잦은 코수술 혹은 염증 발생 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한 후 나타나는 코성형 구축 증상은 실리콘 주변을 둘러싸는 피막 형성에 의해 나타나는데요. 외래 물질인 실리콘을 코에 삽입하게 되면 보형물 주변으로 면역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건강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일반적으로 매우 낮은 수준으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건강상태의 변화에 따라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하게 나타난 경우에 피막은 비이상적으로 형성되면서 주변 조직을 잡아당기게 됩니다. 조직이 주변 조직을 잡아 당기면 코가 짧아지고 비대칭이 일어나는 등의 구축 증상으로 어어지게 됩니다.

코성형 구축 현상

코성형 구축 현상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한 코성형 수술 후 구축코 증상이 나타났다면 가급적 빨리 재수술을 통해 개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통해 삽입되어 있던 실리콘 보형물을 피막과 함께 세심하게 제거를 합니다. 짧아지고 단단해진 피부를 충분히 연장하기 위해 연골의 양이 풍부하고 지지력이 좋은 자가 늑연골 사용합니다. 만약 피부가 많이 얇아진 경우라면 진피를 사용하여 콧대를 교정해 줍니다.

코성형 구축 현상

구축코 재수술에 절대 다시 인공 보형물인 실리콘을 사용해서는 안되고요. 수술을 하셔야 한다면 반드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는 코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